“ 매주 목요일마다 당신이 항상 하던대로 신발끈을 묶으면 신발이 폭발한다고 생각해보라.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이런 일이 항상 일어나는데도 아무도 불평할 생각을 안 한다. ”- Jef Raskin
맥의 아버지 - 애플컴퓨터의 매킨토시 프로젝트를 주도
archive, 포털사이트, 웹사이트, 타임머신, 아키브, History, 역사, 옛날모습, 추억
타임머신을 타고 옛날 이 사이트 모습은 어떨까?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사이트들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바뀌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 속에서 사라진 사이트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우리가 그리워했던 사이트들이나 현재 포털들의 과거의 모습을 보고 싶을 때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INTERNET ARCHIVE [waybackmachine] - [링크]
위 링크를 누르고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에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본인이 원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넣고 BROWSE HISTORY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네이버(naver.com)를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해당 네이버 주소(http://naver.com)를 입력 후 버튼을 누르니 밑에 사진처럼 저장된 이미지들이 해당 년/월/일로 저장이 되어져 있습니다. 물론, 매일매일 저장이 되는건 아니고 특정기간들만 저장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98년 12월 12일 01시 58분에 저장된 모습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초기의 모습답게 심플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것도 매우 적습니다. 웹문서도 3,141,838 건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비약적인 성장이 있었습니다.
잠시동안 과거 이용했던 사이트들의 모습을 보며 추억에 빠져들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되었다 혹시나 궁금한 사이트의 모습이 있다면 여러분도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주소를 넣으시면 과거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