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주 목요일마다 당신이 항상 하던대로 신발끈을 묶으면 신발이 폭발한다고 생각해보라.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이런 일이 항상 일어나는데도 아무도 불평할 생각을 안 한다. ”- Jef Raskin
맥의 아버지 - 애플컴퓨터의 매킨토시 프로젝트를 주도
아파트현관문,현관문,소음,복도식아파트,격벽식구조,층간소음,문소리,쾅,냄새,고무패킹,문풍지,빌라,원룸,주택
쉽고 간편한 현관문 고무패킹 교환방법 |
살고 있는 곳이 연식이 있고 복도식 아파트이다 보니 현관문에서 바람과 함께 소음이 굉장히 많이 들립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결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보니 현관문 고무패킹을 교환을 하면 된다고 하길래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고 구매를 했습니다.
다음 날, 배송이 도착하고 혹여나 배송물건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꼼꼼히 비닐포장이 되어있어 큰 문제는 없겠지만 그래도 한번 확인을 해보고 문제가 없어 교체 준비를 합니다.
준비물
가위, 교체 고무패킹
우선, 현관문을 열고 기존 고무패킹을 뺍니다. 사진 상 보시면 알겠지만 손으로 당기면 쉽게 빠집니다. 세월의 흔적이 보이고 값싼 고무의 느낌이 많이 납니다. 기존 고무패킹들을 위/아래, 양옆 다 제거를 합니다.
그리고, 사이에 먼지들을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겠죠? 청소가 끝나면 오늘 받은 교체 할 고무패킹을 살살 꽂아줍니다. 천천히 살살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길이는 딱 맞춰 가위로 잘라 마무리해주면 끝입니다. 교체를 하고 현관 입구에서 1M가량 떨어진 곳에 휴대폰으로 음악을 크게 틀고 밖에서 들어보니 이젠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바람도 잘 안 들어오고 성공적입니다. 일부 공간이 보이긴 하나 이 곳은 추후 보고 문풍지로 보완할 예정입니다. 고무패킹 교체 후 문이 잘 안 닫히거나 안열리는 경우가 있으나 2~3일 후 정상적으로 예전과 같이 잘 됩니다.
간단하고 쉬운 현관문 고무패킹 교체방법입니다. 여러분도 저와 같이 소음/바람 등으로 신경쓰고 계신다면 저렴하게 자가로 바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