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이룹니다, 오딘박스(OdinBOX)

언제나 어디서나 오딘박스와 함께!

UN가입이 목표? 생존이 목표? 모가디슈 영화 리뷰

간지뽕빨리턴님 2021. 8. 5. 17:09
반응형

모가디슈,천만돌파,누적관객수,한국영화,CGV,IMAX,아이맥스,영화예약,예매,액션,영화장르,개봉영화

  UN가입을 위한 외교전! 도중 내전이 발생하게 된다!

최근 코로나19로 영화를 자주 못 봤는데 휴가철 어떻게 지내면 좋을까 생각을 하다 영화를 보려고 개봉한 영화를 찾아보았습니다. 현재 상영하고 있는 영화 중 줄거리와 예고편을 보면서 제일 볼만한 영화를 골랐습니다. 바로, '모가디슈'로 정하고 영화관을 가기 위해 준비를 하고 집을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꽤 많이 보였습니다. 그럼 영화 리뷰와 보러 간 것들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목차

    어디서 볼까?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가깝고 규모가 있는 업스퀘어 내 CGV 울산 삼산점으로 갔습니다.

    영화 리뷰

    류승완 감독의 영화 포스터를 보면 모가디슈의 스토리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낯선 외국의 모습과 총을 들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손들고 있는 모습 등 영화 포스터로 영화의 본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가디슈
    Escape from Mogadishu
    2021
    개봉 2021. 07. 28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드라마
    러닝타임 121분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는 과거 UN가입을 위해 외교를 준비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우선, 이 영화는 다소 무거운 소재일 수 도 있지만 적절한 유머를 섞으면서 분위기를 가볍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북한과 대한민국의 외교에서 치열한 정보전이 이뤄지면서 그 과정들을 영화로 보여주게 됩니다. 그러던 중 북한은 대한민국을 방해하기 위해 현지 무장괴한을 매수해 외교 방해와 함께 감정의 골이 더 깊어지게 되는데 그러던 중 해당 국가에서 대전이 발생하게 되면서 그들이 살기 위한 과정들이 담겨 있습니다.

    실제 뉴스 모습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실제로 강신성 전 소말리아 대사는 30년 전 91년 소말리아 내전 때 남북 동반 탈출기 소말리아 탈출을 했던 당시 대한민국 대사관 직원과 가족들과 북한 대사관 관계자들을 함께 이끌고 탈출을 성공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듣고 본다면 더욱 흥미진진해질 것 같습니다.

    후기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것이 제약을 받고 있기도 했고 휴가철에 여행도 못 가다 보니,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생각을 하다 문화생활을 즐겨보자는 생각으로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큰 기대감 없이 영화 관람을 가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즐거웠고 탈출을 하는 장면에선 마음속으로 흥미진진하게 지켜봤던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기사 1 [#]

     

    '컬투쇼' 조인성 "코로나 속 '모가디슈' 100만 돌파, 오히려 응원 받는 듯"

    배우 조인성이 영화 '모가디슈'가 올해 개봉한 영화 중 최초로 100만 관객을 돌파한 소감을 밝혔다. 5일 오후 방송된 SBS 라디오 파워FM(서울·경기 107.7MHz) '두시탈출 컬투쇼'에서는 코너 '특별 초대

    entertain.naver.com

    기사 2 [#]

     

    김윤석x조인성 '모가디슈', 8일 연속 1위…흥행 장기화 예상 [종합]

    [OSEN=김보라 기자] 100만 관객을 모은 영화 ‘모가디슈’가 상영 8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DC 영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개봉 첫날인 어제 2위로 시작했다. 5일 영화진흥위원회

    entertain.naver.com

    기사 3 [#]

     

    입소문 탄 '모가디슈' 굳건한 1위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 영화 ‘모가디슈’가 신작의 개봉에도 끄떡없다. 5일 오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모가디슈’(감독 류승완, 제작 덱스터스튜디오·외유내강)는 4일 1

    entertain.naver.com

    혹시 보신 분들이랑 보려고 하시는 분들은 댓글로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