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이룹니다, 오딘박스(OdinBOX)

언제나 어디서나 오딘박스와 함께!

코딩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추천 소스 편집 프로그램

간지뽕빨리턴님 2021. 8. 17. 19:49
반응형

코딩,편집프로그램,무료소프트웨어,편집기,비주얼스튜디오코드,이클립스,노트플러스,코딩프로그램

  나의 코딩을 쉽게 도와주는 소스 코드 편집기 프로그램 추천!

요즘 많은 분들이 코딩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고 저 또한 전공이 프로그래밍으로 배우고 있고 진로의 방향도 개발자를 꿈을 꾸며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입문자분들이 처음엔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있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 다양한 기능들과 편의를 제공하는 코딩 프로그램들을 몇 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고 편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목차

    첫 번째,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 Visual Studio Code ) [#]

     

    Visual Studio Code - Code Editing. Redefined

    Visual Studio Code is a code editor redefined and optimized for building and debugging modern web and cloud applications.  Visual Studio Code is free and available on your favorite platform - Linux, macOS, and Windows.

    code.visualstudio.com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을 한 소스코드 편집기입니다. 윈도우(Windows), 맥(macOS), 리눅스(Linux)를 지원하고 있고 개인적으로 제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또한 굉장히 쉽게 되어있어 처음 설치하고 이용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며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다양한 테마와 플러그인 등을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두 번째, 이클립스 (Eclipse) [#]

     

    Eclipse Downloads | The Eclipse Foundation

    The Eclipse Foundation - home to a global community, the Eclipse IDE, Jakarta EE and over 375 open source projects, including runtimes, tools and frameworks.

    www.eclipse.org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이클립스입니다 이클립스는 제가 처음 프로그래밍이라는 것을 배울 때 사용했던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경우 주로 사용하는 언어는 자바입니다만 다양한 언어 또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꽤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프로그램으로써 꾸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또한 윈도우(Windows), 맥(macOS), 리눅스(Linux)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동시에 열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프로그램인 만큼 다양한 플러그인과 테마 등이 존재하고 있어 본인이 필요한 플러그인(라이브러리)등을 언제든지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 아톰 (Atorm) [#]

     

    A hackable text editor for the 21st Century

    At GitHub, we’re building the text editor we’ve always wanted: hackable to the core, but approachable on the first day without ever touching a config file. We can’t wait to see what you build with it.

    atom.io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아톰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깃 헙(GitHub)에서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톰 또한 윈도우(Windows), 맥(macOS), 리눅스(Linux) 운영체제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플러그인들과 함께 UI를 사용자의 취향으로 편집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경우 웹과 관련하여 더욱 중점으로 만들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톰 홈페이지를 보시면 알겠지만 패키지(라이브러리)와 테마 등을 바로 볼 수 있게 되어있어 편리합니다. 업데이트의 경우 위 프로그램들에 비해 자주 이뤄지고 있진 않지만 완전히 중단된 상태는 아닌듯합니다.

    마무리

    제가 사용해봤던 소스 편집 프로그램 중 일부 선택하여 정리해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프로그램이 사용에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말씀드렸던 프로그램들보다 더욱 많은 에디터들이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이 사용하시면서 이것이 더 편하다고 느끼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