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주 목요일마다 당신이 항상 하던대로 신발끈을 묶으면 신발이 폭발한다고 생각해보라.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이런 일이 항상 일어나는데도 아무도 불평할 생각을 안 한다. ”- Jef Raskin
맥의 아버지 - 애플컴퓨터의 매킨토시 프로젝트를 주도
온라인사진편집사이트,무료사이트,무설치포토샵,포토샵
부담갖지마세요! 여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이미지 편집을 해야 할 때가 있는데 포토샵이 제일 좋고 기능이 많은 것은 확실하지만 유료로 사용을 해야 하고 간단한 편집을 하기 위한 사람들에겐 포토샵 자체의 가격이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또한 몇 개의 사진만 간단하게 편집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매까진 사실 필요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럴 경우 보통 어떻게 사용하고 계시나요? 온라인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포토샵과 비교한다면 기능이 많이 부족하고 제약이 있습니다만 무료로 사용하고 편집할 수 있다는 자체는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1. 픽슬러(Pixlr) [#]
사진 편집과 공유서비스를 포함하여 클라우드 기반 이미지 편집 도구 및 유틸리티 사이트입니다.
픽슬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두 가지 버전이 존재합니다. Pixlr X(Quick and Easy), Pixlr E(Advanced Editor) 두 가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자주 사용하게 되는 버전이 Pixlr E(Advanced Editor)를 사용합니다.
이미지 열기를 누르면 현재 PC에서 저장된 이미지를 열 수 있는 창이 하나 나오게 되어 선택을 하게 되면 이미지를 편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에 사용을 하다 갑작스레 인터넷 브라우저가 종료가 되면 기존에 진행하던 프로젝트를 바로 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저의 로고를 한번 열어봤는데 포토샵과 비교하면 물론 세부적으로 차이는 있지만 저희가 일반적인 사진 편집을 할 때는 전혀 문제가 안될 만큼 준수한 기능을 무료로 제공을 해줍니다.
2. Fotor [#]
독점 기술을 활요하여 이용자들에게 편집 /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사진 편집 플랫폼이며 모바일/ 데스크톱(PC)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Fotor에 접속을 하게 되면 메인화면에 총 세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Edit a photo, Create a design, Make a Challage가 있으며 Edit a photo를 누르면 됩니다.
우선 사진 편집을 하기 위해선 로그인이 필요없이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Open Image를 눌러 편집할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의 경우 일부 기능에 노란색 아이콘으로 되어있는 것은 결제를 해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사진 편집 정도는 해결을 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무료로 할 수 있다는 것은 좋지만 위 픽슬러와 비교한다면 기능은 많이 떨어지는 것 같고 모바일과 PC 둘 다 지원이 된다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3. Canva [#]
해당 사이트의 경우 처음부터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해당 사이트의 평가자체는 나쁘진 않습니다 그리고 해당 관련 앱이 존재하여 모바일 사용자에게 편리하게 사용환경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템플릿이 일부 제공이 되어 편집을 하는데 매우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해당 사이트의 경우 사진을 편집하는 것보단 간단한 이미지를 만드는 것에 사용하는 것에 적합한 사이트인 것으로 보입니다.
총평가
사진 편집을 제공하는 온라인 무료 에디터 사이트를 몇가지 알아봤습니다. 위 사이트 말고 굉장히 많은 사이트들이 존재합니다만 제가 사용했던 사이들 중 일부 소개를 했습니다. 위 사이트 중 제가 제일 추천을 해드리고 싶은 것은 바로 픽슬러 홈페이지입니다. 일부 기능을 제외하고 포토샵과 거의 기능이 동일하다고 느껴지기도 하며 복잡한 로그인 없이 바로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할 때 편리한 온라인 사이트가 있나요? 그럼 댓글로 추천해주시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