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이룹니다, 오딘박스(OdinBOX)

언제나 어디서나 오딘박스와 함께!

U-Telling 8화, 또 그렇게 봄이 왔습니다, 울산 벚꽃 볼만한 곳

간지뽕빨리턴님 2023. 3. 26. 23:09
반응형

울산,벚꽃,봄철,관광지,주말,여행,커플,축제,작천정,산책,무거천,선암호수공원,울주군,덕신,온산읍,무거천,유텔링

울산에 벚꽃이 만개하고 있습니다!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날이 점점 따뜻해지는 것이 느껴지고 산이 푸르른 빛이 더욱 강해질 때 봄이 다가온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봄이 다가왔고 평소 늘 지나가던 길에 하얀빛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벚꽃이 피고 있었습니다 봄이 왔다는 것을 알려주고 코로나로 평소 열리지 않았던 축제들이 마스크 미착용과 함께 다시 축제가 시작되며 우리의 일상에 활력을 넣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엔 울산에 벚꽃을 볼만한 곳들을 여러분에게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주말에 시간이 될 때 이곳을 찾아가 잠시 바쁘고 여유 없는 시간 속에 조그마한 여유를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울산 벚꽃

    작천정

    ⓒ 울주군

    제일 첫 번째로 알려드리고 싶은 곳은 바로 작천정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3년만에 작천정 벚꽃축제가 열리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울산의 벚꽃 명소라고 하면 빠지지않는 곳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 곳은 무허가 상행위가 많아 눈살이 찌 부려지기도 했었는데 최근 행정대집행을 통해 불법 무허가 몽골텐트를 철거하고 혹여나 또 설치를 할 수 있어 공무원이나 안전감시원을 통해 깨끗한 관광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어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곳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근처를 지나갈 일이 있어 25일 작척정 벚꽃길 근처를 지나가게 되었는데 벚꽃이 정말 많이 피어있어 이쁜 곳입니다. 다음주가 최대 절정으로 필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또 아래와 같이 다양한 행사가 준비가 되어 벚꽃축제를 보러 오는 분들에게 더욱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구분 내용 기간
    개막식 개막퍼포먼스 공연, 초정가수 공연(김연자) 등 03.31
    체험행사 및 이벤트 어린이놀이시설, 주민참여프로그램(퀴즈, 게임 등) 03. 31 ~ 04. 01
    조형물, 포토존, 야간조명 설치 03.24 ~ 04. 07
    먹거리 푸드트럭 03.24 ~ 04. 07
    폐막식 초청가수(홍진영) 04. 01

    무거생태하천

    ⓒ 울산광역시 남구

    울산에 있는 남구 무거동에 위치하고 있는 무거생태하천을 중심으로 울산 도심과 가까이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또 바로 근처 태화강이 있어 산책을 하기 정말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또 벚꽃이 피는 시즌이 되면 야간 조명과 함께 벚꽃 낭만을 즐기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도 코로나 시즌이 끝나고 규모가 커져 궁거랑 벚꽃한마당이라는 이름으로 축제를 4월 1일부터 2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궁거랑 벚꽃길의 이름은 도심 속 생태하천 궁거랑은 무거천이 활처럼 생겼다고 하여 활에 하천의 방언인 거랑이 붙어 만들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선암 호수공원

    ⓒ 울산광역시 선암호수공원(울산 남구)

    울산 남구 선암동에 위치하고 있는 이 고원은 호수를 중심으로 공원이 조성이 되어있습니다. 약 4km 산책공간이 만들어져 있어 이 중심으로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 벚꽃이 만개한 곳으로 가게 되면 벚꽃이 정말 이쁘게 피는 곳 중 하나입니다. 또 수변꽃단지 중심으로 다양한 테마로 사계절에 맞게 잘 가꿔져 있어 아름다움을 잘 표현을 하고 쉴 수 있는 공간 중 하나입니다. 한 바퀴를 돌려고 하면 약 4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려 적당한 산책 겸 즐거운 추억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온산읍 강변 벚꽃길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위치하고 있는 온산읍 강변에 위치하고 있는 벚꽃이 잘 조성이 되어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바로 옆이 온산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회야강을 따라 잘 조성이 되어져 있는 이 곳은 벚꽃이 만개할 때 아는 사람들만 알고 있다는 곳 중 하나이기 때문에 꼭 오셔서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바로 근처 덕신 오일장이 열리고 있어 장날의 즐거움과 함께 바로 근처 남창 옹기종기시장이 있어 눈의 즐거움, 입의 즐거움을 가져갈 수 있는 곳입니다. 야경도 굉장히 이쁜 곳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또 생각이 필요한 분들은 혼자 오셔서 걸어가며 위의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 소개해드린 곳 이 외에도 더욱 아름다운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울산이 산업도시로 많이 알려져 있어 다소 회색의 도시이미지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어 아쉽습니다. 실제로 오시게 되면 태화강국가정원과 함께 더불어 정말 전국 그 어디에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관광지가 굉장히 많이 있는 곳 중 하나인 도시입니다. 이 글을 보는 여러분에게 울산의 아름다움과 멋짐을 느낄 수 있도록 울산에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