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주 목요일마다 당신이 항상 하던대로 신발끈을 묶으면 신발이 폭발한다고 생각해보라.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이런 일이 항상 일어나는데도 아무도 불평할 생각을 안 한다. ”- Jef Raskin
맥의 아버지 - 애플컴퓨터의 매킨토시 프로젝트를 주도
"처음이신건가요? 생각보다 쉬워요!"
트렁크 버튼 고무가 생각보다 금방 찢어진다네요
차량 연식이 조금 있다 보니 하나 둘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트렁크 작업을 하다가 알게 된 부분 중 하나가 트렁크 열림 버튼에 있는 고무가 오래되어 삭아서 버튼 누를 때마다 찢어진 고무를 만져야 되는 부분이 있어 해당 부분을 수리를 하려고 합니다.
목차
트렁크 버튼&후방카메라교체방법
LF소나타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면 트렁크 버튼(카메라 어셈블러-백 뷰 H95760 C2101)을 구매를 하면 후방카메라와 트렁크 버튼이 합쳐진 부품을 구매를 할 수 있는데 후방카메라가 사실 전국적으로 재고가 없어 구하는데 힘들 수 있는데 여기저기 조금 더 찾아보면 구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근처 연락을 몇 번 하다가 근처 부품대리점에서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교체방법
트렁크 버튼을 구매를 하고 교체를 진행해봅니다. 우선 트렁크를 열고 트렁크에 있는 내장재를 탈거를 합니다. 사진 속 보이는 곳에 핀을 탈거하고 트렁크 손잡이 버튼도 나사 풀면 내장제가 떨어집니다.
트렁크 번호판 위를 보면 버튼이 있고 그 위치 바로 뒤에 보면 안쪽으로 커넥터와 함께 뭉치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고정핀이 위아래 2개씩 양여에 2개씩 위치하고 있어 해당 부분을 탈거 뺄 수 있는데 손이 안 닿는 부분이 있어 몇 개만 빼고 부서져도 상관없다는 생각으로 탈거를 진행했습니다. 생각지 못하게 빼다가 주위 흠집이 생겨서 페인트붓으로 급하게 보수했습니다.
탈거만 하면 그대로 이제 그자리에 장착을 하게 되면 끝이 나게 됩니다. 물론 장착을 하고 제대로 동작을 하는지 확인을 하고 원상복귀를 진행합니다. 그대로 잘 나오네요 화질이 괜찮아질 줄 알았는데 역시 순정인만큼 크게 드라마틱한 효과도 없습니다만 신품으로 교체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며 정상작동을 확인했으니 원상태로 조립을 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하면 됩니다.
마무리
처음 시도하던 부분은 경우 제대로 되질 않아 결국 거의 부러지는 것처럼 탈거를 했는데 다시 한다면 조금 더 긴 걸로 천천히 탈거를 한다면 쉽게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분명 부품을 신품으로 교체를 했는데 탈거를 하면서 흠집이 생겨 가슴이 조금 아프긴 하지만 경험과 함께 찢어진 고무가 새롭게 교체되었다는 생각으로 위안을 삼으며 여기까지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한 사항이나 수정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수정 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