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주 목요일마다 당신이 항상 하던대로 신발끈을 묶으면 신발이 폭발한다고 생각해보라.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이런 일이 항상 일어나는데도 아무도 불평할 생각을 안 한다. ”- Jef Raskin
맥의 아버지 - 애플컴퓨터의 매킨토시 프로젝트를 주도
파워포인트복구,엑셀복구,임시저장,데이터,삭제복구
어? 어? 아 이런 방법이 있었지!
과제나 업무 중 소름 돋는 상황이 있을 겁니다, 이제 막 열심히 작성을 했던 파일인데 잘못 눌러 삭제를 하거나 파일이 없어지거나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번엔 간단하게 이러한 난감한 상황에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문서 복구방법
윈도우(Window) 운영체제를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작업을 하다가 파일이 없어지거나 강제로 프로그램이 종류가 되었을 때 다른 생각하지말고 일단 아래의 방법대로 먼저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Win + R 또는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로고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후 실행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appdata%라고 입력을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해당 명령어를 입력을 하면 AppData라는 폴더가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Roaming이라는 폴더를 들어가게 되면 사진과 같이 폴더 목록이 나옵니다. 그리고 해당 폴더에서 Microsoft 폴더를 열고 들어가면 Excel, PowerPoint를 들어가면 임시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tmp 등의 확장자로 저장이 되고 있으며, 확장자명을 엑셀의 경우 xlsx라고 변경을 하시면 되고, 파워포인트의 경우 pptx로 확장자 명을 변경을 하게 되면 다시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 방법은 어디까지나 작업 중 불상사가 일어났을 때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항상 저장을 하고 백업을 생활화하는 것을 잊지않고 해주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작업물이 프로그램 문제 또는 여러분의 실수로 없어지는 것보다 조금 귀찮더라도 백업하고 항상 저장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추가적인 내용을 원하는 분들은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