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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MENT/클라이언트사이드

10-10, 클라이언트 사이드 프로그래밍

객체 생성 방법

리터럴 (literal) 객체 [문자 그대로,직역의,상상력이 부족한]

[1. 프로그래밍 언어 직접 값을 나타내는 자구 단위]

[2. 원시 프로그램 중에 있는 기호 또는 양]

[3. 문자들 자체에 의해서 값이 주어지는 문자열]

이해 : 보이는 것 그 자체가 바로 값을 나타내는 것 [ex. let name="홍길동";<<"홍길동"->문자 리터럴 let age=35; <<35 ->수리터럴]

키워드 자체가 리터럴인 경우 [undefined, true false]

let 객체명 = { 속성명 : 속성값, ...};

->정의함과 동시에 객체(instance)가 바로 만들어진다

->유사한 객체를 만들려면 반복 코딩 [재사용성이 떨어짐]

그래서 생성자 함수의 필요성

 

생성자 함수 [ 자바의 클래스와 비슷 ]

let 객체명 = new 생성자함수();

-> 생성자 함수를 호출하여 객체를 생성

생성자 함수를 통해 생성된 객체(instance)들은 모두 같은 유형의 객체들로 분류

객체 코드 재사용 [ 리터럴보단 효율적임 ]

 

생성자 함수 정의와 호출 방벙

생성자 함수 호출에 의한 객체 생성

let product = new Product('샤프심', 500);

연산자 instance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