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주 목요일마다 당신이 항상 하던대로 신발끈을 묶으면 신발이 폭발한다고 생각해보라.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이런 일이 항상 일어나는데도 아무도 불평할 생각을 안 한다. ”- Jef Raskin
맥의 아버지 - 애플컴퓨터의 매킨토시 프로젝트를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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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사이드 |
객체 생성 방법
리터럴 (literal) 객체 [문자 그대로,직역의,상상력이 부족한]
[1. 프로그래밍 언어 직접 값을 나타내는 자구 단위]
[2. 원시 프로그램 중에 있는 기호 또는 양]
[3. 문자들 자체에 의해서 값이 주어지는 문자열]
이해 : 보이는 것 그 자체가 바로 값을 나타내는 것 [ex. let name="홍길동";<<"홍길동"->문자 리터럴 let age=35; <<35 ->수리터럴]
키워드 자체가 리터럴인 경우 [undefined, true false]
let 객체명 = { 속성명 : 속성값, ...};
->정의함과 동시에 객체(instance)가 바로 만들어진다
->유사한 객체를 만들려면 반복 코딩 [재사용성이 떨어짐]
그래서 생성자 함수의 필요성
생성자 함수 [ 자바의 클래스와 비슷 ]
let 객체명 = new 생성자함수();
-> 생성자 함수를 호출하여 객체를 생성
생성자 함수를 통해 생성된 객체(instance)들은 모두 같은 유형의 객체들로 분류
객체 코드 재사용 [ 리터럴보단 효율적임 ]
생성자 함수 정의와 호출 방벙
생성자 함수 호출에 의한 객체 생성
let product = new Product('샤프심', 500);
연산자 instance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