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상 유례없는 3차 개학 연기 발표

라이프

by 포근함 간지뽕빨 리턴씨 2020. 3. 17. 14:52

본문

 개학연기,4월6일,초중고유치원,교욱부,코로나19,개강,온라인수업,사이버강의 

사상 유례없는 3차 개학 연기 발표..."4월 6일 개학"

유은혜 부총리 - 브리핑 장면

코로나19로 인하여, 오늘(03-17) 유은예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정부 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었습니다.
모두의 관심이 쏠린 가운데 2주 더 연기되어, 4월 6일로 개학 연기를 발표했습니다.
유은혜 부총리는 질병관리본부(질본) 등 여러 감염병 전문가들이 질집도가 높은 학교 내 감염이 발생 시 가정과 사회까지 확산될 위험성이 높은 만큼 통제범위 안에서안전한 개학이 가능한지 판단을 하기위해 현 시점으로부터 최소 2~3주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 확진을 받고 치료를 받는 초,중,고의 연령대에서 500명이 넘은 것도 이번 발표에 영향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2~3주 개학연기가 아직은 완전한 확정이 된 것은 아니고 감염병의 진행상황을 예의주시하여 탄력적으로 조정한다는 말을 했습니다. 앞으로 상황에 따라 어찌변화할지 모르겠지만, 현재 대학의 경우에도 빠르게는 저번 주부터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현재 대학에서도 진행되고 있는 온라인 강의도 기존 2주간의 진행이 아닌 2주 더 연장되어 4월 6일까지로 보입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 완전한 감염병의 종식 전까지는 마스크 착용과 사람이 많이 모이는 행사와 장소등은 피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