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Routine

코로나19(COVID-19) 백신 및 예방접종

개발자 간지뽕빨리턴씨 2021. 6. 2. 20:52
반응형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화이자,얀센,미국,백신접종,혜택,백신휴가,노쇼,백신접종센터,일반병원,대기자,예비군,종류,블록체인,바이러스벡터,MRNA

  백신 접종 차라리 빨리 맞고 싶다.

벌써 6월이 시작이 되었고 아직까지 노인분들이 접종을 하고 있다. 최근 미국에서 얀센 백신을 공급하여 30대 이상 예비군과 군 관련한 사람들에게 백신을 맞을 수 있게 하여 6월 1일 0시부터 접종을 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1일 0시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몰렸는지 확인하니 만 명이 넘는 대기자들이 있어 백신을 빨리 맞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아스트라제네카도 30대 미만은 접종이 안되고 있는 상태에서 20대가 맞을 수 있는 백신은 화이자인데 아직 20대는 맞을 수 없다고 하고 있어서 그냥 기다리는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울산에 변이 바이러스가 많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또 뉴스에서 변이 바이러스 관련한 뉴스가 별로 없는 거 보닌깐 다행히 변이 확진자는 나오지 않는 모양이다. 올해 예비군 관련하여 예비군 관련한 분에게 여쭤봤는데 9월에 상황을 보고 예비군 훈련을 재게 한다고 하는데 9월까지 20대가 백신 접종이 어느 정도 된다면 재게를 한다는 것 같은데 올해 벌써 반이 지나가고 있는데 예비군 훈련이 꼭 필요한가? 싶다. 작년처럼 온라인 강의 형식으로 하는 게 좋은 방법일 듯한데. 느낌 상 올해는 훈련을 못할 것 같긴 하다.

백신명 화이자
(Pfizer)
노바백스
(NOVAVAX)
아스트라제네카
(AstraZeneca)
얀센
(Janssen)
모더나
(moderna)
플랫폼 mRNA 유전자 재조합 바이러스백터 바이러스백터 mRNA
접종횟수 2회 2회 2회 1회 2회
효과 효과 : 95% 효과 : 89.3% 효과 : 62~70% 효과 : 66% 효과 : 94.1%
구성 다회 투여용 바이알 다회 투여용 바이알 다회 투여용 바이알 다회 투여용 바이알 다회 투여용 바이알
방법 근육주사 근육주사 근육주사 근육주사 근육주사
접종간격 21일 21일 4~12주 - 28일
접종량 희석된 백신 0.3ml [정보없음] 0.5ml 0.5ml 0.5ml

- 화이자[바이오엔텍]백신의 경우 보관온도가 -90 ~ -60도 보관을 위한 초저온냉동고가 필요합니다.

- 현재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확보 된 백신의 경우 국제백신공급기구(COVAX) 천만명분, 아스트라제네카 천만명분, 화이자 삼천삼백만명분, 모더나, 이천만명분, 노바백스 이천만명분이 확보된 상태라고 합니다만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6월 16일 모더나코비드-19 백신의 첫 수입분이 국가출하승인을 받았습니다.

 

[국가출하승인이 무엇인가요?] - 백신의 제조단위(로트)별로 식약처의 검정시험 결과와 제조원의 제조/시험 결과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하여 시중에 유통하기전 국가가 백신의 품질을 한번 더 확인하는 제도입니다.

 

 

보통 백신을 맞고 나타나는 증상(부작용)들의 경우 통증, 근육통, 오한, 두통, 피로, 두통 등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보면 된다. 보통은 열이 나거나 오한, 두통이 제일 많다고 하긴 하는데 아직 접종자가 아니라 맞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대부분 그렇다. 저희 가족 중 어머니는 2차 접종까지 벌써 접종이 끝난 상태인데 1차 접종부터 2차 접종까지 어머니는 전혀 별다른 증상이 없이 평소와 똑같았다고 하지만 주위 같이 맞은 분들은 몸이 안 좋아 고생을 하셨다고 했다.

 

바이러스벡터의 경우 바이러스 벡터 백신은 다른 바이러스를 수정한 벡터를 이용하여 인체의 세포에 중요한 지침을 전달하는 것이며, mRNA의 경우 mRNA 백신은 전염병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유형의 백신이라고 한다.

 

그리고, 질병관리청에서 코로나 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조회를 할 수 있는 앱이 생겼다. 블록체인으로 만들어진 기술이라고 하고 내 생각으로는 백신 혜택을 받기위해 자신의 백신 접종여부를 증명할 수 있는 어플이 될 것 같다.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Store) : [#]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 Google Play 앱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

play.google.com

애플 앱스토어(Apple AppStore) : [#]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질병관리청과 (주)블록체인랩스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의 코로나19 디지털 예방 접종 인증 앱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증명서의 위변조를 불가능하게 하고, 증명

apps.apple.com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하게 되면, 타이레놀을 먹으면 좋다고 하니깐 주위 약국을 가면 타이레놀이 없다고 하거나 1인당 구매 수량이 정해져 있다 그 이유는 정부 브리핑에 "타이레놀과 같은 그런 소염 효과가 없는 진통제"라는 말에 타이레놀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근데 사실 이것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진통해열제를 먹으면 효능이 똑같아 먹으면 된다고 한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브리핑 자료 中
5.28(보도참고)의약품정책과.hwp
0.18MB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브리핑자료에 나온 내용으로 타이레놀을 꼭 안 먹어도 된다고 한다. 

 

나의 경우 2021년 06월 04일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다. 30세 이하로 화이자를 접종하게 되었는데. 3시간동안 크게 나타나는 증상이 없었다 이제 1차 증상은 접종 부위가 시간이 지날수록 아팠고 아직까지도 움직이면 통증이 느껴지고 몸살이나 발열, 붓기, 두통등 다른 증상은 일체 없다. 2일차에서 3일차까지 팔에 통증이 있었지만 4일차부턴 아무런 느낌이 없이 정상으로 돌아왔다. 2차 접종 후 자세하게 글을 따로 적어 글을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가 어서 빨리 끝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간절하다. 어서 끝나고 코로나가 생기기 전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으면 좋겠다 요즘은 가끔 옛날 사진을 보거나 유튜브를 통해서 과거 영상을 보면 마스크 없이 다니던 모습들을 보면 오히려 그 모습이 어색한 모습이 되는 것 같다. 코로나때문에 대학 졸업식도 없어졌고 나에게 다시 돌아올 수 없는 추억들이 지나갔다는 생각에 씁쓸하기도 하지만 이런 일이 있으면 좋은 일도 올 것이라 믿고 이 글을 보는 여러분도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힘내라 대한민국!

코로나는 강하지만 울산은 더 강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