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주 목요일마다 당신이 항상 하던대로 신발끈을 묶으면 신발이 폭발한다고 생각해보라.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이런 일이 항상 일어나는데도 아무도 불평할 생각을 안 한다. ”- Jef Raskin
맥의 아버지 - 애플컴퓨터의 매킨토시 프로젝트를 주도
기계식키보드
OO: 저기요.. 여기 키보드... 000:누피의 에어75요
??:저기요.. 여기 홍대 가는 길이 어디...
???: 뉴진스의 하입보이요~
약 4개월 전 카일광축 키보드를 사용하려고 구입[카일 광축 기계식 키보드 개봉기 글 보러가기[#]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물론 그 키보드를 잘 쓰고 있지만 회사에서 사용을 하려고 하니 소리가 엄청 시끄럽기도 하고 사용을 할 수가 없어 키보드를 바꾸고 싶었는데 어떤 것으로 바꾸면 좋을까 라는 고민을 하다가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해피해킹, 리얼포스가 제일 좋다는 말이 있길래 구매를 하려고 보니 가격이 너무 사악하여 일단 보류하고 나머지를 검색을 해봤습니다. 정말 다양한 브랜드의 키보드가 존재하고 있었지만 그중에서 어떤 것을 고를까 고민을 하다 지금 소개해드릴 누피의 AIR75라는 것을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게 되어도 정말 만족하는 글들이 많았고 심지어 유튜버 ITSub잇섭님의 동영상[보러가기[#]]을 보고 마음을 확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AIR75 개봉기시작합니다.
목차
NUPHY - AIR75
개봉기
주문을 하고 약 하루 만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게 들어보니 처음 나왔을 때 와디즈(wadiz)를 통해서 구입을 하면 현재 구매할 수 이 가격 보다 조금 더 싸게 구매를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국내 쇼핑몰을 통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역시 키보드의 디자인에 신경을 쓴 것을 볼 수 있는 것은 박스 디자인을 보면 느껴지긴 합니다. 저번 키보드를 구매했던 것과 다르게 세세한 내용으로 구성된 박스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박스 뒷면에 캐릭터가 있습니다. (저 취향은 아닙니다.)
에어 75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84 키 슬림형 기계식 키보드
- 블루투스/유선/무선 지원
- 스위치 핫스왑 교환 가능
- 알루미늄 프레임 사용
- FULL PBT 키캡 장착
- 노트북 거치슬릇 & 높낮이 패드
- 21종 RGB 백라이트 모드 지원
- 휴대성, 사용성 증가 스마트 케이스
키보드 케이스가 있길래 같이 주문을 했습니다. 이 키보드의 경우 업무할 때 사용을 같이 하기 위해 구매를 했기 때문에 들고 다닐 때 그냥 가방에 넣고 다니면 흠집이 생길 수밖에 없을 것 같기도 하고 키보드 케이스를 사용을 하고 싶어 같이 주문을 했습니다. 스탠드 같이 세워서 태블릿(아이패드, 갤럭시 탭), 스마트폰을 거치하고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긴 하지만 실젤 사용을 해보니 그냥 단순한 키보드 케이스만으로 사용을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전반적인 케이스의 품질상태는 보통이라 한 달 정도 사용하면 어딘가 문제가 생길 거 같긴 합니다만 들고 다닐 때 어느 정도 보호만 할 수 있다면 만족입니다.
간단한 사용설명서와 함께 키보드 키캡 리무버와 핫스왑을 하여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것과 그리고 여분의 키캡, 케이블 등이 같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키보드 본체를 보게 되면 C타입으로 연결을 할 수 있는 곳과 함께 전원 OFF와 함께 연결방식(선 연결, 블루투스 등)으로 연결을 할 수 있는 부분과 함께 운영체제(WINDOW/MAC)로 나눠 이용할 수 있도록 나눠져 있습니다. 저의 경우 맥과 윈도우를 다 가지고 있어서 각각 연결을 하여 사용을 했는데 큰 문제없이 호환이 정말 잘 이뤄져 만족했습니다.
RGB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다르게 실제로 보면 그렇게 과하게 색상이 보이진 않아 부담스럽진 않습니다 그러나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타건하는 키 중심으로 RGB가 되는 것이 아닌 그 주위로 타건하는 곳이 RGB가 나와 그 부분이 사람에 따라 아쉽다고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총평
디자인 부분이 정말 흠을 잡을 수 없을 만큼 좋습니다. 그리고 에어 75의 경우 제가 구매하려는 사이트에서는 갈축, 청축이 두가지의 타입을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 저의 경우 업무할 때도 사용을 해야하는데 사무실에 저 혼자만 있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큰 소리가 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갈축을 선택을 했습니다. 적축도 소리는 적다고 하는데 주위에 알아보니 그냥 일반 갈축, 적축을 비교한다면 갈축이 조금더 소음이 적다는 말을 들어 갈축을 선택을 했고 현재 사용을 하고 있는데 정말 많이 조용하고 적당한 소리가 있어 정말 만족하며 타건의 느낌 또한 적당한 타건감을 유지하여 업무에 있어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누피 에어75 구매방법
- 위 제품에 표시된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처음엔 키보드는 1~2만 원 제품을 사용을 해도 똑같다는 생각을 하여 저가 제품을 항상 사용을 했는데 카일광축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을 하고 난 뒤 키보드의 중요성을 조금 더 알게 되었고 이번에 누피 에어 75를 사용을 하고 그게 무슨 말인지 더욱 알 것 같은 느낌입니다. 가격이 약간 있긴 하지만 단순 일회성 사용이 아닌 계속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을 하면 그리 비싼 가격도 아닙니다 만약 저 지인이 키보드 추천을 해달라고 하면 저는 이 제품을 충분히 추천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만족을 합니다 그래도 다만 한 가지 부족한 점이 있다면 크기가 조~~~~ 금만 더 컸으면 더 좋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긴 합니다. 혹시 궁금한 사항이나 질문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