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묵묵히 갈 길을 갈 수 있는 것도 용기 "

오딘박스(OdinBOX), 혁신을 이룹니다.

갤럭시 Z 폴드4(Galaxy Z Fold4) 개봉기 및 사용후기

간지뽕빨리턴씨 2022. 8. 22. 22:27
반응형

갤럭시폴드,플립,폴더블폰,개봉기,사전예약,사은품,자급제,통신사,esim,개통,성지,UDC,카메라,기능,장점,단점

Galaxy Winner! Unboxing!

이번 삼성 갤럭시 언팩에 모습을 보인 새로운 Z폴드4, Z플립4 그리고 워치5, 버즈를 보셨나요? 저는 인터넷으로 보게 되었는데 반응은 많이 엇갈리는 것 같습니다. 어떤 분은 변화한 것도 없고 폴드 3.5에 가깝다라고 하는 분과 많은 거이 변화하였다는 분들의 말과 함께 많은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이번 폴드4도 많은 발전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폴더블폰의 핵심은 접었다 폈다하는 힌지의 기술이 중요한데 그 부분의 경량화와 함께 개선이 되었다고 하니 사실 제가 볼 때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라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폴드3때 선보인 UDC의 경우 불편한 점이 많고 미흡하게 보였지만 폴드4에선 많은 개선을 통해 나온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엇습니다. 그럼 폴드4 개봉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Galaxy Z Fold4

    ⓒ 폰아레나 (삼성)

    2022년 08월 10일 공개된 갤럭시 Z 폴드4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Z폴드4 기본사양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1 SM8475
    메모리 12GB LPDDR5 SDRAM 256GB / 512GB / 1TB UFS 3.1 규격 내장 메모리
    디스플레이 [메인]
    7.6인치 21.6:18 비율 2176 × 1812 New Infinity | Infinity Flex Display (374ppi)
    [외부]
    6.2 인치 23.1:9 비율 2316 × 904 Infinity-O Display (402ppi)
    네트워크 5G,4G Network
    근접통신 Wi-Fi 1/2/3/4/5/6/6E, 블루투스 5.2 / aptX Codec, NFC Type A/B, MST, UWB
    카메라 [전면]
    UDC - 400만 화소 F/1.8
    외부 - 1,000aks ghkth F/2.2
    [외부]
    기본 - OIS 지원 - 5,000만 화소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F/1.8
    초광각 - 1,200만 화소 F/2.2
    3배 망원 - OIS 지원 - 1,000만 화소 F/2.4
    배터리 내장형 Li-ion 4,400mAh
    색상 그레이 그린, 베이지 그레이, 팬텀 블랙, 버건디[삼성전자 전용]

    갤럭시Z폴드4 개봉기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4 사전예약일에 맞춰 KT 공식몰을 통해 예약을 진행을 했습니다. 간단하게 접수를 하고 약 3~4일 후 물건을 수령을 받게 되었습니다. 기존 갤럭시S10+를 사용하던 중 너무 크나큰 버벅임이 발목을 잡아 바꾸려고 하던 중 마침 언팩행사를 통해 출시된 폴드4의 매력에 빠져들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색상의 경우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그레이 그린이 제일 괜찮아 보여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색상의 경우 글 맨 하단에 사진 찍은 것을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색상을 선택하실 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사실 사은품을 준다는 말에 굉장히 기분이 좋아 기대를 했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를 제외한다면 그냥 구석에 있다가 버려질 것이 뻔하긴 하지만 일단 사은품이라는 말은 뭐든 좋긴 좋습니다.  그리고 사진상 왼쪽 상단 부분에 갤럭시 Z 폴드4 상자가 보입니다.

    박스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원래 전면부 Z라는 것이 들어가려고 했지만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에 Z는 러시아군을 뜻한다는 말과 함께 박스의 Z는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어쩐지 밋밋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제 개봉 스티커를 칼로 이쁘게  제거한 뒤 박스를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를 열었을 때 모습은 바로 이렇습니다. 폴드 4 색상을 바로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뒷면으로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성이 매우 깔끔하다 못해 이게 끝이야?라는 소리가 나오게 되는데 출전 케이블과 유심핀 그리고 설명서가 있습니다. 이 부분이 굉장히 아쉽게 느껴지는 것은 기존 계속해서 자주 바꾸던 분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저의 경우 충전기 어댑터 자체도 바꿔야 하는 것도 그렇고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그레이 그린 폴드4를 받기 전 색상 확인을 위해 디지털프라자에서 직접 볼 수 있었는데 그때 이쁘다는 감정이 있었지만 실제로 새 것을 받고 보니 더욱 이쁩니다. 초기 설정을 위해 전원을 켜고 설정을 마쳤습니다.

    갤럭시 폴드4 색상

    여러분은 어떤 색상이 이뻐 보이시나요?

    사용후기

    내가 내 돈 주고 사는 것이라 솔직하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픈 채팅이나 다른 곳을 통해 검색을 해서 봤는데 내부 큰 화면을 사용하면 배터리 광탈이 너무 심각하다는 말을 본 적이 있어 걱정을 하니 사실 그렇게 문제가 될 만큼 빠르게 배터리가 없어지는 모습은 볼 수 없었고 처음 폴더블 폰을 접하다 보니 중앙 주름이 엄청 신경 쓰일 것이라고 생각을 했지만 막상 일상적으로 사용하거나 동영상을 볼 때 크게 신경이 쓰이진 않습니다. 의식을 하고 보면 계속 신경을 쓰고 보겠지만 그것만 아니라면 정말 만족합니다. 그리고 UDC 관련해서 말이 많은데 폴드3의 UDC를 보다 폴드4의 UDC를 보면 엄청난 개선이 이뤄진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공시지원금만 받고 구매를 하게 되었지만 성지 등을 활용하여 여러분은 더욱 값 사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휴대성 관련하여 아직 개통 전이라 야외에 들고 나간 적은 없지만 기존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것보다 조금 작고 부피가 큰 것을 넣으려니 신경이 쓰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외부 화면이 커졌다곤 하지만 아직까진 손가락이 큰 저와 같은 분들에겐 종종 오타가 조금 더 많이 보일 겉같습니다. 정말 아쉽게도 폴드4의 경우 색상의 종류가 몇 가지 없었지만 플립4의 경우 다양하게 나만의 디자인을 통해 꾸밀 수 있으니 여자분들이 굉장히 좋아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사전예약 사은품이 이번에 굉장히 부실하다고 느꼈습니다. 정품 케이스 with 펜을 제공하고 삼성 케어에 자동으로 가입을 하게 해 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실 이 장점을 제외하면 장점이 없는 사전예약이었습니다. 폴드4의 경우 자급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이미 개통이 되었다는 말은 있지만 2022년 08월 23일 순차적으로 개통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S10+처럼 별 이상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혹시 폴드4나 플립4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2 3 4 5 6 7 8 9 ··· 317